CS Center
지열자료실
홈 < 자료실 < 일반자료실

[GIS] 3D 지도를 그려보자 2
 작성자 : 관리자
Date : 2021-12-23 14:03  |  Hit : 1,448  
수다가 길어지니 이어서 쓰게 되었다. ㄷㄷㅎ
자아, 폴더에 3D 효과를 주려고 하는 폴리곤을 카피하고 레이어에 올려져 있다면



준비 작업은 완벽하게 끝낸 셈이다.
준비한 레이어에서 우측 버튼을 누르고 Convert Symbology to Representation..를 클릭하시라.



제대로 폴더에 폴리곤 파일을 카피했다면 다음과 같이 Convert할 거냐고 물을 것이다.



Convert를 클릭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레이어 하나가 추가되었을 것이다.



이 레이어가 3D 효과를 담당할 그림자 레이어다.
해당 레이어를 클릭하고 우측 버튼을 누르고 하단의 Properties...를 눌러 보시라.



해당 메뉴에서 Symbology를 클릭해보시라. 이때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메뉴가 짜잔하고 보인다.



여기서부터 시작이다.
Color: 우측 직사각형 안의 색깔을 원하는 그림자 빛깔로 바꾸고 우측 상단에 있는 +를 클릭하시라.



그리고 중간 쯤에 있는 Move를 클릭하시라.



Move라는 레이어가 나타났는가?
그렇다면 게임 끝난 것이다. ㅎㅎㅎ
기본은 X 축이 1, Y축이 -1로 설정되어 있지만 난 6을 해주는 편이다.
해당 숫자는 지도와 그림자와의 거리다. 너무 작으면 3D 효과가 없고 너무 크면 이질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직접 입력해보시라.



#arcmap #GIS #3D #representation #shadow #layer #레이어 #Convert Symbology to Representation #Symbology #3차원 #3차원지도 #그림자지도 #지도그림자 #3D 지도 #properties #arcmap10.5